(중구청 1) 비영리 기관·단체에 중구 공식 SNS 통한 홍보 기회 제공
중구청은 지역 내 비영리 기관·단체에
중구 공식 사회관계망(SNS)을 통한 홍보 기회를 제공합니다.
중구청은 한정된 인력과 비용 등으로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비영리 기관·단체의 활동을 지원하고
주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2월 말부터 12월까지
‘SNS 홍보 대행, 중구가 홍보해 드립니다’ 사업을 추진합니다.
중구는 연중 상시 신청을 받을 계획으로,
지원을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중구청 홍보실에 문의하면 됩니다.
(중구청 2)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선정
중구청은 기부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답례품을 추가로 선정했습니다.
중구청은 지난 16일 답례품선정위원회를 열어
기존 기부 답례품 공급업체에 이어
삼겹살·목살·한우 등 축산물과 매장·출장 세차 할인권 등
10개 업체의 61개 품목을 추가로 선정해
총 24개 업체, 품목은 84개로 늘었습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중구청 3) 중구청,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 공모 2년 연속 선정
중구청이 행정안전부 주관
‘읍면동 스마트 복지ㆍ안전 서비스 개선모델 개발 지원사업’ 공모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습니다.
'읍면동 스마트 복지ㆍ안전 서비스 지원사업'은
민간단체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지역의 복지ㆍ안전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관리와 지원을 강화하는 사업입니다.
중구청은 이번 선정으로 국비와 구비를 투입해
올해 말까지 재난 예방을 위한 안전협의체와
종갓집 촘촘 발굴단 운영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중구청 4) 중구도시관리공단, 새로운 미션·비전·구호·핵심가치 선포
중구도시관리공단은 지난 28일 공단 대회의실에서
임직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션·비전·구호·핵심가치 선포식을 열었습니다.
새 미션은 ‘전문성을 갖춘 시설관리와
고객만족으로 구민 편익 증진’으로 정하고
‘고객만족과 구민 삶의 가치를 높이는 공단’을 비전으로 선포했습니다.
구호는 ‘구민과 함께 행복한 미래를 여는 공단’으로 하며 ,
핵심가치는
‘고객만족, 혁신성장, 안전환경, 청렴윤리, 소통협력’으로 정하는 것으로
직원들은 실천 다짐대회를 통해 고객 감동 서비스 구현을 다짐했습니다.
한편, 울산광역시중구도시관리공단은 지난해 10월
공단 시설 이용 고객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새로운 미션·비전·구호·핵심가치를 제정했습니다.
(중구청 단신) 1-3
1. 중구보건소, 임산부 교육 프로그램 운영
중구보건소는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3월 초부터 11월 말까지
‘2024년 임산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임산부는 중구보건소 모자보건실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됩니다.
2. 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음악봉사단 공연활동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소속, 찾아가는 음악봉사단은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 등을 방문해 공연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지난 20일 학산경로당, 26일에는 신복산경로당을 찾아
아름다운 연주를 선보이며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3. 복지위기 가구 대상, '문안인사 요구르트 배달사업' 협약
다운동 행정복지센터)와 다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국야구르트 신복점은 지난 26일, ‘복지위기 가구 문안인사
요구르트 배달사업’추진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지역 내 홀몸 어르신 가구 20세대를 선정해 3월부터 10월까지 주 2회
요구르트를 배달하며 안부를 확인할 예정입니다.